김해시 내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09:20:24
  • -
  • +
  • 인쇄
취약계층 아동들과 조물조물 피자만들기체험 같이해요!
▲ 취약계층 아동들과 조물조물 피자만들기체험 같이해요!

[뉴스스텝] 8월 20일 내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과 『조물조물 피자 만들기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내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하여 『우리는 너의 마니또! 입학선물행사』 등 행사를 실시해 왔으며, 아이들에게 입학선물을 제공하며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지사협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치즈, 피자 만들기를 체험하도록 자체회비에서 체험비용을 지원하였고, 위원들이 직접 봉사에도 참여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손정남 위원장은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피자만들기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이 앞으로의 학교생활도 잘 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항상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배선영 내외동장은 “이번 『조물조물 피자만들기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나누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