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4년 태백시 사회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09:05:25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8월 9일부터 8월 28일까지 관내 950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태백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태백시 사회조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18개 시군이 매년 공동으로 실시하는 조사로써, 해당 사회조사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여 이를 사회개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조사대상은 8월 9일 기준으로 태백시 950개 표본가구 내 13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이며, 조사원이 가구를 방문하는 대면조사와 인터넷 조사, 자기기입식 조사도 함께 병행한다.

대면조사는 8월 9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인터넷조사는 8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조사항목은 가족과 가구, 건강, 사회통합, 안전, 환경, 개인 및 가구 관련 사항 등 7개 부문 47개의 항목(시 특성항목 9개 포함)이다.

조사 결과는 2024년 12월에 잠정결과가 공표되고, 2025년 4월에 태백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민의 생활 모습과 의식 변화,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조사 결과는 사회개발 정책 수립과 지역사회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이 결과가 시민 중심 정책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린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