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퍼포먼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09:05:37
  • -
  • +
  • 인쇄
이론교육부터 맞춤 멘토링, 마케팅 지원까지
▲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 ‘퍼포먼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6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지역 (예비) 창업가들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퍼포먼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기업이 마케팅에 투자한 비용을 다양한 지표와 데이터를 통해 결과와 성과를 명확히 추적하고 측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활동 노출 수, 클릭 수 등 구체적인 성과를 측정한 뒤 개선점을 찾아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을 지원해, 창업 초기 단계의 마케팅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교육은 7월 11일부터 이틀간 청년뜰 3층 IT교육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구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장조사 방법부터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가격전략까지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기술들을 교육한다.

특히 1대1 맞춤형 멘토링과 수료생 대상 전략기획안 우수자 1개사 디지털 마케팅 홍보 지원 등 실질적인 후속 관리로 교육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다음 두 가지 (① 주민등록상 주소지 및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인 (예비)창업가 ② 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마켓이나 아이템을 보유)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모집규모는 15명 내외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의 체계적인 마케팅 역량을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력 양성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