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제6회 청산 생선국수 축제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09:20:04
  • -
  • +
  • 인쇄
▲ 청산 생선국수 축제 사진 및 어~락(樂) 풍경 만들기 부스 운영

[뉴스스텝]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청산체육공원과 생선국수 특화거리 일대에서 개최된 청산생선국수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생선국수 축제는 대표적인 향토 음식 생선국수를 중심으로 열리는 청산면의 대표 먹거리 축제로 매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기존의 부스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여러 식당이 참여하는 거리 축제 형식으로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장에서는 즉석 노래자랑, 트랙터 꽃마차 체험, 농기계 전시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제공됐다.

특히 옥천군 청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운영한 △어~락(樂) 풍경 만들기 부스가 많은 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청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위원회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모인 위원회로 2023년부터 생선국수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부스들을 운영해 왔다.

한편,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었던 불꽃놀이는 최근 산불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안전을 고려해 취소됐다.

최은식 청산면민협의회장은 “축제동안 맑고 깨끗한 보청천을 배경으로 청산의 특별한 먹거리를 맛보며 방문객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청산 생선국수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으며 내년에도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 통영을 향한 사랑! 빛나는 실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 ㈜우수이엔지 대표 김태문 씨가 2년 연속으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부하고 기탁식을 진행했다.통영시 산양읍 출신인 김태문 씨는 지난해에 이어 통영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번 고향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김태문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 발전과 통영의 내일을 밝히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경상북도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와 시군의회가 자치법규에 대한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열공 중이다.경상북도의회는 10월 22일 영덕에서 도의회사무처 공무원과 도내 각 시군 의회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지방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올해 5월에 개최된 워크숍에 이어, 이날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지방의회의 핵심 역할인 자치법규 입법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무주군, 2026년도 국가 예산확보 총력

[뉴스스텝] 무주군이 2026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지난 22일 국회를 찾아 관련 공무원들과 한병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호영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 무주군 핵심 현안 사업 추진 당위성을 강하게 피력했다.국회 단계에서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 사업(3단계, 총사업비 43억 원), △무주 덕유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조성 사업(총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