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농협표고버섯공선출하회 결산총회 및 공선활성화 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0:13
  • -
  • +
  • 인쇄
기후변화 대응 방안 등 논의
▲ 표고버섯공선출하회 김창희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청양농협표고버섯공선출하회는 지난 21일, 청양농협 대회의실에서 결산총회 및 공선활성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양군 산림자원과장, 청양농협 조합장, 표고버섯공선출하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결산 감사보고, 그리고 임원진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청양군 배명준 산림자원과장은 표고버섯 산업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배명준 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표고 농업의 성장과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기록적인 고온 현상으로 청양군 표고버섯 농가들은 생산량 감소와 품질 저하 등의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청양농협 표고버섯공선출하회는 공동 출하 및 판로 확보를 통해 피해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지원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기후 변화 대응 방안과 회원 간 협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논의됐다.

김창희 회장은 2년 연임을 통해 앞으로도 표고버섯공선출하회의 발전을 위해 책임을 이어가게 됐다. 김창희 회장은 “회원들의 신뢰와 지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회원 농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선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