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찾아가는 청주문화나눔 공연… 2일 북이면‧미원면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9:20:02
  • -
  • +
  • 인쇄
오후 3시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일원, 오후 5시30분 미원면 잔디공원서 공연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찾아가는 청주문화나눔 공연

[뉴스스텝] 11월 2일 청원구 북이면과 상당구 미원면이 ‘찾아가는 청주문화나눔’ 무대로 들썩인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통합청주시 10주년 기념 ‘찾아가는 청주문화나눔’ 공연의 여정을 2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문화재단이 추진 중인 문화기부사업 ‘청주문화나눔’의 일환으로, NH농협 충북본부(총괄본부장 황종연, 은행본부장 임세빈)의 후원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통합 청주 10년을 맞아 옛 청원군 지역의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향유의 시간을 나누고자 기획한 이번 공연은 특히 유서 깊은 마을축제들과 연계해 즐거움을 더한다.

우선, 이날 오후 3시에는 청원구 편으로 북이면 행정복지센터 광장 및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리는 제19회 가을축제 추수감사제 현장에서 첫 무대를 펼친다.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진행되며, 청주문화나눔 홍보대사인 팝페라 가수 최진호, KBS청주 어린이합창단의 무대에 이어 트로트 왕자 양지원이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오후 5시30분에는 상당구 편이 이어진다.

미원면 잔디공원에서 열리는 제22회 미원 쌀안축제와 연계해 진행하며 역시 방송인 조영구가 사회를 맡고 팝페라 가수 최진호, KBS청주 어린이합창단, 청주시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윤서령과 가수 오승근이 출연한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이번 공연이 청주청원 통합 10년의 의미를 더욱 깊이 되새기고, 모든 시민이 문화로 행복한 청주를 구현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어질 찾아가는 청주문화나눔 여정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