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 사기 예방 프로젝트 노무 교육 참여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09:20:28
  • -
  • +
  • 인쇄
꼭 알아야 할 노무 상식교육을 통해 군산 청년의 노동 권리 보호
▲ 청년 사기 예방 프로젝트 노무 교육 참여 모집

[뉴스스텝] 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에서는 군산시 청년의 노동 권리 보호를 위한 ‘청년생활 아카데미 노무 교육’ 참여자를 오는 5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금융사기, 전세 사기 등 청년 사기 피해 급증에 따라 청년의 생활법률 안전망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청년뜰 청년생활아카데미는 노무 교육을 시작으로 금융교육, 생활법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노무 교육에서는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소속 근로감독관이 이론부터 현장경험까지 생생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근로기준법의 이해 ▲근로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휴게, 휴일, 휴가에 대한 이해 ▲퇴직금, 부당해고 등에 대한 이해 등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노무 상식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근로자 권리 및 노동법의 이해가 필요한 군산 거주 청년 또는 정착 희망 청년(18세 이상 39세 이하)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노무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노동 시장에 맞춰 근로자의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바람직한 일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전화와 카카오톡 청년뜰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2일 영천동 나비문화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민주도 마을발전성과 공유를 위한 ‘2025년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및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기념하는 한편 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주요

'거창군을 거창하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게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을 거창하게'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5분 이내)과 쇼츠영상(59초 이내) 두 개의 부문으로 진행됐다. 관광·정주·시책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했으며, 구독자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구독자 23만 명 이상 유튜버를 포함한

인천서구가족센터,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다’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인천서구가족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및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프로그램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는 서구의 하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