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2024 우리 동네 국립극장’ 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09:20:16
  • -
  • +
  • 인쇄
7․9․11월 국립극장 우수 공연 작품 상영
▲ 어울림 2층 다목적실 전경

[뉴스스텝] 김해시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은 국립극장에서 주관하는 ‘2024 우리 동네 국립극장’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24년 우리 동네 국립극장’ 공모사업은 누구나 쉽게 국립극장 우수 공연 콘텐츠를 고화질 영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공연 영상화 작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어울림에서는 7월, 9월, 11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총 세 차례 작품을 상영한다.

▲7월 상영작 창극 '귀토'는 ‘수궁가’의 이야기가 끝나는 지점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토끼가 육지에서 겪는 '삼재팔란(三災八亂)'에 주목해 토끼의 삶을 우리가 살아가는 고단한 현실에 빗댔다.

▲9월 상영작 '명색이 아프레걸'은 한국 최초의 여성 영화감독 박남옥의 영화 '미망인' 제작기를 담은 창극이다.

아프레걸은아프레게르(après-guerre, 전후파)에 소녀(girl)를합성한 말로 한국전쟁 이후 등장한 새로운 여성상을 일컫는 신조어이다.

▲11월 상영작 무용극 '가무악칠채'는 전통 칠채 장단을 활용해 우리 춤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록 콘서트를 능가하는 에너지로 느껴지는 작품” 등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칠채장단은 징을 일곱 번 친다고 해 붙은 이름으로 끝날 듯 멈추지 않는 역동성이 특징이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해당 작품 상영일에 화정생활문화센터 2층 다목적실을 방문하면 된다.

관람은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어울림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