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전수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09:20:17
  • -
  • +
  • 인쇄
▲ 김해보건소

[뉴스스텝] 김해시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올 9월부터 시작될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절기 접종 이전 관내 모든 국가예방접종사업 위탁의료기관에 방문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가예방접종사업에는 어린이필수예방접종(18종),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어린이·임신부·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있다. 현재 국가예방접종사업에 참여중인 관내 위탁의료기관의 개수는120개소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각 위탁의료기관의 예방접종 시행정보, 예방접종 실시 기준 준수 여부, 예방접종 백신의 보관상태 및 백신냉장고 점검, 예방접종 관련 기록 보존 등의 사항이다.

점검 사항에 미흡한 의료기관의 경우 미흡 사항에 대한 즉각 조치를 할 것이며 수시 방문 점검을 실시 할 예정이다.

가을·겨울철은 추운 날씨와 함께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는 시기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또한 하반기부터 시작될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대비하여 여러 가지 예방접종을 해야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중으로 접종이 가능한 어린이필수국가예방접종(18종) 및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미리 접종을 해두는 것이 좋다.

김해시보건소 허목소장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 관리에최선을 다하겠다. 건강한 2024년을 보내기 위해 국가에서 실시하는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