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09:25:14
  • -
  • +
  • 인쇄
‘주민, 줌 인’… 4월 1일∼4월 7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
▲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진전시 워크숍 ‘주민, 줌 인’의수강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 줌 인’은 남해읍내 골목 곳곳의 숨은 명소를 포착하여 사진으로 기록하는 주민참여형 워크숍이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창생플랫폼 내 콘텐츠홀에서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진전시 워크숍은 4월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창생플랫폼 3층의 창생센터에서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은 14:00부터 17:00, 매주 월요일은 19:00부터 22:00에 진행된다.

4월11일 개강하는 오리엔테이션만 예외적으로 목요일에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양희수(마파람 사진관), 김정열(시간의 흐름 사진관) 사진작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남해읍 중심가, 남해향교부터 남산공원, 선소부터 쇠섬 등 현장출사 △사진촬영 기초, △회차별 사진평가(크리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카메라의 개인 소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수료율 70% 이상)에게는 전시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하며, 모집 및 워크숍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남해군,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건축과 박진평 과장은 “작년 마을 아카이빙 사진반 ‘주민, 줌 인’ 도시재생대학의 교육생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사진전시 워크숍을 추가 운영하게 됐다.”며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창생플랫폼에서 사진전시를 진행함으로써, 주민 모두의 공간인 창생플랫폼의 정체성을 적극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