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09:30:28
  • -
  • +
  • 인쇄
▲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 ‘호응’

[뉴스스텝]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올해 입학한 진영읍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회원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독서회원증 발급 서비스’는 현재 만 14세 미만 어린이가 회원증 발급을 원할 경우 법정대리인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해야 하는 절차를 개선한 서비스이다. 양육자의 도서관 방문이 쉽지 않은 한부모, 조손가정, 맞벌이가정 등의 부담을 덜어주고 도서관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시작했다.

도서관과 학교가 연계해 학교에서 학생들의 신원을 확인, 회원가입 신청서를 제출하면 도서관은 회원증을 발급해 직접 학교에 배부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진영지역 초등학교 입학생 593명 중 50%에 해당하는 4개교(진영대흥초, 진영대창초, 진영중앙초, 금산초) 299명이 참여해 회원증을 발급받았다. 도서관까지 도보 이동이 가능한 대창초등학교의 경우 회원증 발급 후 연계수업으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보는 견학 수업을 5월 중에 진행한다.

김기혜 진영한빛도서관장은 "자율적인 활동의 범위가 늘어나는 초등학생들이 언제든 편하고 즐겁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평등하게 도서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