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작은학교 아이들 힐링하고 갑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09:25:39
  • -
  • +
  • 인쇄
안내중을 마지막으로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1박2일 수련회 성료


[뉴스스텝] 옥천군은 22일부터 23일 1박 2일간 옥천 장령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안내중학교 학생 15명과 함께 ‘작은학교 자연 속 수련회’를 진행했다.

군은 올해 처음 청산중을 시작으로 이원중, 안내중 3개 작은학교를 대상(전체 89명)으로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속 수련회 추진했다.

학교를 벗어난 아이들은 자연에서 단체 야외활동 교육과 함께 숲에 있는 자연물 해설과 자연 탐색, 아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모든 학생이 참여해 서로 단결하고 협동하면서 즐거운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첫날 야간에 진행된 별무리 관측으로 아이들의 우주와 별자리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작은학교 자연 속 수련회’는 청산중(4월 25일부터 26일)을 시작으로, 이원중(5월 2일부터 3일), 안내중(5월 22일부터 23일)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2일 영천동 나비문화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민주도 마을발전성과 공유를 위한 ‘2025년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및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기념하는 한편 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주요

'거창군을 거창하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게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을 거창하게'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5분 이내)과 쇼츠영상(59초 이내) 두 개의 부문으로 진행됐다. 관광·정주·시책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했으며, 구독자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구독자 23만 명 이상 유튜버를 포함한

인천서구가족센터,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다’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인천서구가족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및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프로그램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는 서구의 하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