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금연 건강 계단으로 활기찬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09:25:08
  • -
  • +
  • 인쇄
▲ 금연 건강 계단으로 활기찬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

[뉴스스텝] 원주시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인 ‘금연아파트’에 금연 건강 계단을 조성했다.

금연 건강 계단은 금연구역을 알리고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여 이용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조성됐다.

시는 금연과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계단 걷기의 장점을 알리는 문구와 원주시 금연 캐릭터 ‘노담이’를 활용했다.

금연 계단이 조성된 금연아파트는 ▲스타클래스 NHF아파트 ▲e편한세상 반곡 ▲원주무실주공 5단지 ▲롯데캐슬골드파크 2차 ▲라온프라이빗 ▲봉화산 푸르지오 ▲롯데캐슬 더퍼스트 2차 ▲호반베르디움3차 더리버 ▲롯데캐슬더퍼스트 1차 등 9곳이다.

한편, 원주시는 올해도 금연아파트에 금연구역 안내판을 설치하고 건강생활 프로그램, 교육 등을 지원해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한 생활터 조성에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