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금연 건강 계단으로 활기찬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09:25:08
  • -
  • +
  • 인쇄
▲ 금연 건강 계단으로 활기찬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

[뉴스스텝] 원주시는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인 ‘금연아파트’에 금연 건강 계단을 조성했다.

금연 건강 계단은 금연구역을 알리고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여 이용자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조성됐다.

시는 금연과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계단 걷기의 장점을 알리는 문구와 원주시 금연 캐릭터 ‘노담이’를 활용했다.

금연 계단이 조성된 금연아파트는 ▲스타클래스 NHF아파트 ▲e편한세상 반곡 ▲원주무실주공 5단지 ▲롯데캐슬골드파크 2차 ▲라온프라이빗 ▲봉화산 푸르지오 ▲롯데캐슬 더퍼스트 2차 ▲호반베르디움3차 더리버 ▲롯데캐슬더퍼스트 1차 등 9곳이다.

한편, 원주시는 올해도 금연아파트에 금연구역 안내판을 설치하고 건강생활 프로그램, 교육 등을 지원해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한 생활터 조성에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금연아파트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