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아름다운 건축물 찾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1 09:30:21
  • -
  • +
  • 인쇄
2024년 7월 31일 이전 사용승인을 받은 양구군 소재 건축물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독창적이고 품격 있는 설계로 지역 건축문화 창달과 아름다운 도시 조성에 이바지한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은 2024년 7월 31일 이전 사용승인을 받은 양구군 소재 모든 건축물이다.

양구 아름다운 건축물은 건축주, 설계자, 시공사 등이 출품할 수 있다.

선정은 주거 부문과 비주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 등 총 8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건축물 응모를 희망하는 건축주 등은 공모신청서와 작품설명서, 이미지파일 등을 오는 7월 31일 민원서비스과 건축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양구군은 접수된 작품을 토대로 지방건축위원회의 서면 심사와 현지 심사를 통해 10월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입상한 건축주에게는 아름다운 건축물 현판이 수여되며, 설계자 및 신청인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되며, 수상하는 건축사에는 건축사 법령에 의한 행정처분 시 경감되는 특전이 부여된다.

조근묵 민원서비스과장은 “이번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을 통해 깨끗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양구군의 이미지에 걸맞는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