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09:25:12
  • -
  • +
  • 인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으로 나의 농산물을 더욱 값지게!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새해 영농계획 수립으로 성공적인 한 해 농사를 시작하기 위해 1월 8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횡성문화원, 안흥다목적센터, 공근어울림타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교육 22개의 과목을 33회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관내 시설재배지 토양 염류 경감 관리 요령을 위한 시설 토양 과목과 저탄소 식량작물 재배 기술 확산을 위한 쌀 농산물우수관리(GAP) 과목, 횡성군 명품 고랭지 무, 배추 재배를 위한 김장 채소 과목을 구성하여 추진한다.

농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횡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익직불제에 필요한 영농일지를 제작 배부하여 공익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농업인들께서 체계적인 한 해 농사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드려, ‘모두가 풍요롭고, 경쟁력 있는 부자 농업도시’로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