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축산항초, 2024학년도 1학기 부산체험학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09:20:27
  • -
  • +
  • 인쇄


[뉴스스텝] 축산항초등학교(교장 박경희)는 4월 15일부터 4월 17일 까지 2024학년도 1학기 부산체험학습을 실시했다.

4월 15일에는 부산 키즈카페와 이케아몰에 갔다. 이케아 몰에서 학생들은 홈퍼니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가구를 살펴보며 자신의 방에 어떤 가구가 들어오면 좋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그리고 부모님과 미리 상의해서 영덕에서는 구입하기가 어려운 물건을 구입해 보면서 소비와 지출에 관한 경제교육의 필요성도 갖는 기회를 가졌다.

4월 16일에는 부산 롯데월드와 키자니아에 갔다. 키자니아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보았다. 의사, 소방관, 스튜어디스, 아나운서, 요리사 등 말로만 들었던 직업들이 하는 일을 직접 해보며 그 직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게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4월 17일에는 부산과학관을 갔다. 부산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 현상들과 발명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관람하면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가 끝나고 한 학생은 “부산과학관에서는 학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과학활동을 해서 즐거웠어요. 나중에 친구들과 다시 한번 오고 싶어요”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짓날 자비의 온기… 방생선원, 성북구 돈암1동 취약계층 위해 성금 기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1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주지 도율스님)이 지난 21일 동짓날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온기를 전하고자 방생선원 신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방생선원은 1989년부터

"둘레길 대신 상점길" 종로구, 청계관광특구 도보관광코스 개발

[뉴스스텝] 종로구는 종로청계관광특구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12월 '종로상점길'을 개발하고 운영에 나선다.종로청계관광특구는 광화문 빌딩부터 숭인동 사거리에 이르는 서린·관철·관수·장사·예지동 전역과 신문로, 종로1~6가, 창신동 등을 포함한다. 세련된 고층 빌딩 사이로 조선 왕조를 상징하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심장부이자 역사를 담은 지역이다.

양천구,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양천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에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총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전반과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민주성 책임성 효율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올해 양천구는 주민참여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제도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안정적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