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제6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9:30:24
  • -
  • +
  • 인쇄
내달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울주종합체육센터서 진행… 개관 이후 최대 규모 대회
▲ 울주군, 제6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삼남읍 울주종합체육센터에서 ‘제6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울주군체육회와 울주군태권도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1966년 장충체육관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60회를 맞았으며,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는 전국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다.

특히 지난 10월 울주종합체육센터 개관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대회를 유치하면서 울주군의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앞서 지난 19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 결과, 선수 총 1천700명이 대회에 참여한다.

선수와 임원 및 코치, 학부모 등을 포함해 총 8천여명이 울주군을 찾을 예정이다.

다음달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회 기간 선수들은 고등부 10체급, 대학부와 일반부는 8체급으로 나눠 남녀별로 체급별 토너먼트 겨루기 경기를 진행한다.

울주군은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행사장 인근 환경정비와 불법주정차 지도단속, 지역 음식점과 숙박업소 집중 지도점검 등 행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우리 울주군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태권도 대회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