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4월‘이달의 친절왕’공무원은 공동주택과 김재숙 주무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09:20:10
  • -
  • +
  • 인쇄
난청 있는 93세 민원인에게 글로 적어 쉽게 설명하고, 집까지 동행
▲ 김재숙 주무관.

[뉴스스텝] 수원시는 2025년 4월 ‘이달의 친절왕’으로 공동주택과 공동주택관리팀 김재숙 주무관을 선정했다.

친절왕 선정 심사위원들은 시민이 칭찬한 ‘친절공무원’ 후보 25명을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심사를 했다. 위원들은 ▲사례 난이도 ▲친절도 ▲대민 만족도 ▲해결 정도 등을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김재숙 주무관을 ‘이달의 친절왕’으로 선정했다.

김재숙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시민은 “난청과 거동이 불편한 93세 아버지가 난방비 문제로 공동주택과를 찾았을 때, 김재숙 주무관이 종이에 글을 적어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집까지 동행해 줬다”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존중하는 모습에 감동해 추천했다”고 말했다.

김재숙 주무관은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민원은 마음의 상처에서 비롯된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응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초심을 잃지 않고 따뜻한 소통과 배려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는 친절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달의 친절왕’ 공무원을 매달 선정하고, 수원시장 명의 상장을 수여한다. 이달의 친절왕으로 선발되지 못한 친절공무원 후보자에게는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해 격려하고 있다.

‘이달의 친절왕’ 공무원은 수원시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그린카드(시민이 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시민이 직접 추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