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2024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홍보 데이’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09:25:15
  • -
  • +
  • 인쇄
산업통상자원부-경제자유구역청-코트라 공동홍보사업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9월 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서울)에서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홍보 데이(K-FEZ PR DAY)’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전국 경제자유구역-코트라(KOTRA) 공동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 박성택 제1차관이 참석하며, 경제자유구역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우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주한 외국대사관, 상의, 외신, 금융권 관계자 등 약 120명을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을 홍보하게 된다.

행사는 ▲코트라(KOTRA) 인베스트코리아(Invest KOREA)의 경제자유구역 현황, 특전(인센티브), 발전방향 소개 ▲삼성증권의 한국 반도체 산업 동향 및 경쟁력 소개 ▲시엘에스에이(CLSA)코리아의 한국 생명·건강(바이오·헬스) 산업 동향 및 경쟁력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행사에서 이차전지, 수소에너지 등 울산의 핵심전략산업을 소개하고, 울산경제자유구역의 투자환경 자료를 배포하는 등 집중 홍보한다.

또한 이경식 울산경자청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한독일 상공회의소 대표를 만나 울산경자청 주관 11월 개최 예정인 ‘한독상공회의소 한국인 포럼 운영방안 논의 및 울산경자청 투자환경 소개’ 행사와 관련해서 원활한 업무 협의 진행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울산은 이차전지·수소에너지 산업 발달을 위해 최적화된 지역으로 울산경자구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외투기업 유치 등 투자유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환경사업소,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뉴스스텝] 원주시환경사업소는 지난 27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2025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에서 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처리·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평가는

서산시, 2025년 원스톱 민원처리 우수 설계사무소 선정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건축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인 우수 설계사무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우수 설계사무소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건축설계사무소 51개소, 토목설계사무소 28개소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시는 건축과 토목 등 두 분야당 우수 설계사무소 1개소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건축 분야에 ‘반도 건축사사무

당진시,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실전형 디자인 교육을 위해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재디자인 개발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청년 창업자의 상품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유통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 과정 10명 내외의 소규모 정예로 2026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