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정보통신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연차평가 1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09:25:07
  • -
  • +
  • 인쇄
동남권 국비 특전 4억 3,000만 원 추가 확보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한 ‘2024년 정보통신(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연차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4억 3,000만 원의 국비 특전(인센티브)을 동남권이 추가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연차평가는 총 4개 권역 연합체(컨소시엄)(동남, 동북, 충청, 호남)를 대상으로 정량적 평가 2개 분야, 정성적 평가 6개 분야 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 결과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을 포함한 동남권 7개 기관 연합체(컨소시엄)가 2년 연속 연차평가 1위에 선정됐다.

‘정보통신(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울산지역 주력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연계망(네트워크),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 사업이다.

지난 2020년 8월부터 지금까지 국비와 시비 등 총 357억 원을 투입해 추진 중이며 동남권의 울산, 부산, 경남 지역 7개 참여기관이 연합체(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 5년간 ▲교육 수료생 2,461명 ▲각종 공모전에서 장관상 9건을 비롯해 70여 건 수상 ▲국제과학 논문색인(SCI)급 논문 등 22건 ▲교육 수료 후 기술 상용화 실현 및 애로기술 해결 31건 ▲지역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교육생 만족도 93%의 교육 운영 등의 성과를 거뒸다.

또한, 올해 교육 과정은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 자동차, 화학분야 재직자 교육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인공지능 등 신기술에 관심 있는 재직자 및 취업 예정자이면 누구나 인공지능(AI)배울랑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2024년 울산 지역 내 정보통신(ICT)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의 기반이 성공적으로 조성됐다는 것을 이번 연차평가를 통해 확인됐다”라며, “올해에는 산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 등 신기술을 활용한 정책과 산업 육성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신기술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디지털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련 인재가 울산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세상 최고의 선물은 당신입니다" 연천군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행사 성료

[뉴스스텝] 연천군노인복지관은 지난 1일, 연천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내빈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행사’를 진행했다.자원봉사자·후원자 위안행사는 연천군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 단체봉사, 후원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온 분들에게 연말을 맞아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1부 공식행사에서는 연천군노인복지관

오산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부서 표창

[뉴스스텝] 오산시는 12월 3일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과 우수부서 1곳을 선정해 표창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총 17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실무 심사, 시민 및 직원 설문조사,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1월 25일 최종 수상자를 확정했다.최우수상은 도시정책과 김정연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 주무관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연구센터 건립 과정에서 선제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2025년 음주폐해예방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대구 남구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음주폐해예방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남구보건소는 올해 금주구역 지정을 위한 조례를 개정하고, 공공장소의 야외 음주로 인한 민원이 발생했던 서부정류장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했다.특히 남구청, 남부경찰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