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도서관, 나만의 색깔과 이미지 브랜딩 찾아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09:20:09
  • -
  • +
  • 인쇄
‘퍼스널 컬러로 나만의 이미지 브랜딩하기’프로그램 운영
▲ 부산교육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중앙도서관에서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과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퍼스털 컬러로 나만의 이미지 브랜딩하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이미지앤컬러 브랜딩센터 김효선 대표가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고, 퍼스널 컬러와 골격을 활용해 TPO에 맞는 이미지를 브랜딩하는 법을 알려준다.

10월 10일은 ‘퍼스널 컬러의 중요성’으로 첫인상의 여러 가지 법칙과 컬러의 중요성 및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 퍼스널 컬러 개별 진단을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개성을 표현한다.

10월 17일은 ‘사계절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로 사계절 퍼스널 컬러 이미지와 그 활용 방법을 살펴보고 각자의 골격진단 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골격진단 분석도 알아본다.

10월 24일은 앞서 배운 ‘골격진단 분석’으로 각 골격별 특징과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알아보고 개인이 지닌 휴먼컬러를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10월 31일은 ‘패션 인문학과 컬러 이미지’로 패션과 인문학의 관계, 컬러와 이미지, 컬러와 골격을 바탕으로 나만의 스타일보드를 완성한다.

참가 희망자는 9월 19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용채 중앙도서관장은 “강의를 통해 퍼스널 컬러를 활용해 업무적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내·외면이 건강한 셀프 브랜딩 상승효과를 발휘하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