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옥천군 건강 걷기 지도자 2급 양성 교육 지원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09:30:24
  • -
  • +
  • 인쇄
▲ 걷기 지도자 모습 포스터

[뉴스스텝] 옥천군보건소는 제1기 우리 동네 건강 걷기 지도자 양성을 위해 교육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3년 12월 29일 제정된 옥천군 걷기 활성화 지원조례(추복성의원 발의)에 따라 2024년 옥천군 걷기 활성화 지원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지역주민의 자발적 걷기 운동 생활화를 유도하고 주민 주도적 걷기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건강 걷기 지도자를 양성한다.

지원 조건은 옥천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40세 이상 군민으로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 후 마을 걷기동아리를 1개소 이상 운영해야 하며, 걷기 지도자 2급 자격증 발급을 위한 자격인증 비용(5만 원)은 개인 부담이다.

양성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총 12시간 과정이며 오는 3월 19 부터 20일 양일간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총 40명을 모집하며 지역별 인구수와 걷기 실천율에 따라 읍·면별 인원이 제한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걷기 지도자 양성을 통해 주민 주도적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양영희 국어문화원장, 문체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양영희(국어교육과 교수) 국어문화원장이 국어진흥 정책을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국어문화원 운영 성과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24일 전남대에 따르면, 양영희 교수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전국 국어문화원 연찬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장으로서 국어진흥 정책을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당진시, 국내 유망기업 3개 사와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당진시장, 충남도지사, ㈜휠라선 박희철 대표이사, ㈜티지와이 최용희 대표이사, ㈜성산기업 권찬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52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에 따르면 ㈜휠라선, ㈜티지와이, ㈜성산기업은 각각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면천면 일원에 공장 등 생산 시설을 이전·신설·증설 투자할 계획이며, 이들 기업

홍성군, 을사년 군정 10대 성과 발표

[뉴스스텝] 홍성군이 2025년 을사년 한 해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발표했다.군은 특히 이번 을사년 10대 성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군민들의 삶 속에서 증명될 체감형 성과가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1위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성과는 2025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의 세계 축제 도약이다. 올해 축제는 홀로서기에 성공하며 6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했고 340억원의 경제 유발효과를 달성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