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큰 폭 향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9:20:26
  • -
  • +
  • 인쇄
민원서비스 만족도 2021년(28.9%) 대비, 49.4%로 큰 폭 향상
▲ 제천시청

[뉴스스텝] 제천시가 발표한“2023 제천시 사회조사”결과, 2023년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지난 2021년(28.9%) 대비, 큰 폭으로 향상된 49.4%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천시 사회조사는 제천시민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의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여 정책 개발 및 연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가로, 이중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제천시에서 거주하는 1,200 표본 가구 중 2022년 5월부터 2023년 5월까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1,10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세부 조사 항목은 ▲민원 만족도 ▲만족 사유 ▲불만족 사유 3개 항목이며 이중 만족 사유로는 직원 친절이 56.5%, 불만족 사유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민원절차가 36.2%를 나타냈다.

김창규 시장은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민선 8기 공약으로 내세울 만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간소화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기초로 인·허가 등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인이 쉽게 접근하고, 민원 처리 속도를 높여 제천시만의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