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 저속노화 실천법 전한다...강동구, 건강 도시 강동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09:25:07
  • -
  • +
  • 인쇄
오는 6월 10일 강동구민 대상...누리집 및 네이버폼 선착순 접수
▲ 건강 도시 강동 특강 포스터

[뉴스스텝] 강동구는 오는 6월 10일 강동구민을 대상으로 ‘2025년 건강 도시 강동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저속노화 비법’을 주제로, 노년내과 전문의이자 노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식습관과 근력운동을 중심으로 한 건강한 노화 관리 실천법을 소개한다.

정희원 교수는 복잡한 의학 지식보다는 쉽고 실용적인 건강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구민들이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건강한 식단 구성과 꾸준한 근력운동의 중요성, 저속노화를 위한 생활 습관 등을 실제 사례와 함께 풀어내고, 질의응답을 통해 노화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5월 9일까지 강동구청 누리집(참여소통 ' 온라인신청 ' 행사/접수 ' 예약)이나 네이버폼 큐알(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아울러, 구는 2025년 하반기에도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건강특강’을 이어서 진행할 계획이다.

정혜정 보건행정과장은 ”건강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그에 맞는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 도시 강동구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융위원회, 이제 네이버와 토스에서도 '실손24'를 이용하여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뉴스스텝] 실손보험 청구전산화는 소비자(보험계약자)가 요청하면 요양기관(병·의원 및 약국)에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도로, '보험업법' 개정을 통해 병원·보건소(2024년 10월, 1단계)를 거쳐 의원·약국(2025년 10월, 2단계)까지 확대 시행됐다.2단계 시행 후 한 달이 지난 2025년 11월 25일 현재 총 23,102개 요양기관이 실손24에 연계

관세청, 케이(K)-푸드의 글로벌 수출 여정 돕는다

[뉴스스텝] 관세청은 최근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케이(K)-푸드 수출기업이 간편하게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 자유무역협정(FTA)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관세청장이 인정하는 원산지(포괄)확인서 고시'를 개정해 11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관계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등록증 등을 원산지확인서로 인정하여 기업이 해당 인증서 1종만으로 간편하게 원산지를 입증할 수 있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