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회현 노을 페스타' 1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09:20:13
  • -
  • +
  • 인쇄
지역 기관과 협력해 체험부스와 포토존 즉석 사진인화까지 다양한 즐길거리 가득
▲ 축제포스터

[뉴스스텝] 제13회 회현동 은행나무축제 '회현 노을빛 페스타'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린다.

서울 중구 회현동에서는 올해 528년 된 서울시 보호수인 ‘회현동 은행나무’를 중심으로, 2012년부터 매년 축제를 이어오고 있다. 이 은행나무는 우리은행 본점과 남산 SK리더스뷰 빌딩 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명당 터에서 12정승이 배출됐다’는 전설을 간직했다. 주민들은 마을의 안녕과 인재 배출을 기원하며 은행나무 축제를 열어왔다.

축제는 회현동 은행나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용덕)가 주최해, 오후 3시부터 다채로운 체험 부스로 문을 연다. △성도교회 △일신교회△회현동 작은도서관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중구자원봉사센터 △종이문화재단 등 지역 기관이 참여해 즐길거리를 풍성히 채웠다.

체험 프로그램은 △책갈피 만들기 △캘리그라피 손거울 제작 △디퓨저 만들기 △가을 나뭇잎 종이접기 △구슬공예 △냅킨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성도교회가 준비한 응원 메시지 포토존에서는 은행나무 모양 종이에 희망의 글을 적어 붙인 뒤 사진을 찍으면 즉석에서 인화해주며 추억을 선물한다. 또한 체험 부스에 5곳 이상 참여하면, 재능기부로 제작된 회현동 사계절을 담은 사진 엽서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현장에는 야외도서관도 열린다. 서울야외팝업도서관과 협력해 책·돗자리·캠핑의자·랜턴 등이 담긴 북키트를 대여할 수 있으며, 회현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어린이도서를 비치해 책을 읽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오후 5시 20분에는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진다. 회현동 은행나무의 전설을 담은, 영의정 정광필과 12개 서대(犀帶) 이야기를 모래 그림으로 전해주며 남산의 노을빛과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회현동의 성도교회 ‘주와나 어린이 합창단’의 맑은 목소리와 만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브라스밴드 공연이 무대를 채운다. 영화 OST와 트로트, 최신곡까지 준비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는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경품 추첨으로 마무리된다. 성도교회, 일신교회, 서울남대문시장(주) 등 지역 기관과 우리은행, 신세계 등 기업들의 후원으로 다양한 선물이 마련돼 있다

한편, 축제에 앞서 남산자락숲길 걷기 인증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주민들이 남산자락 숲길을 걸으며 찍은 인증사진과 응원 메시지를 동장 직통 소통폰인 ‘동내폰’(우리 동의 언제나 든든한 내편 폰: 010-7639-9773)으로 전송하면 된다. 참여자는 축제 당일 친환경 자원순환 기념품(튜브짜개)을 받을 수 있다. 기념품은 주민들이 함께 모은 페트병 뚜껑으로 제작해 의미를 더한다.

회현동 은행나무축제추진위원회 안용덕 위원장은 “주민과 다양한 지역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만큼, 모두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축제에 오셔서 500년 넘은 도심의 은행나무가 전하는 좋은 기운과 남산의 가을을 담은 회현동의 매력을 듬뿍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