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금융지식 쑥쑥! 서울 중구 원데이 금융캠프에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09:20:06
  • -
  • +
  • 인쇄
런닝맨 투자게임, 창업 아이템 발굴·판매 등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게임형·체험형 금융캠프
▲ 안내문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금융과 경제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경제금융의 중심지라는 이점을 활용해 다양한 금융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구는 초등학교 3~6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8월 31일 원데이 금융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형·체험형 교육을 통해 금융이해력을 향상하고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런닝맨 투자게임 ▲우리도 창업가 ▲온 가족 금융골든벨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일방적인 강의형 교육을 벗어나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체험하도록 구성하여 초등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금융과 경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10개 팀으로 나뉘어 진행하는 ‘런닝맨 투자게임’은 팀별로 주어지는 시드머니를 활용해 투자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수익금액을 정산하는 게임이다. 미니 게임을 진행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다.

‘우리도 창업가’에서는 팀별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판매할 물품을 직접 제작해 본다. 직접 만든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물도 제작한다. 다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활동을 한 후 수익금액을 정산하는 형식으로 공급과 수요, 마케팅 등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된다.

‘온 가족 금융골든벨’은 모바일 골든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온 가족의 금융지수를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구 관계자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가 부담 없이 참여하여 금융과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된 금융캠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