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토요일 반딧불이 우리 동네 이동상담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09:25:27
  • -
  • +
  • 인쇄
▲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토요일 반딧불이 우리 동네 이동상담소 운영

[뉴스스텝]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오전 상록구 보노마루에서 방학맞이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동상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록구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휴일을 선정,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엔 평일 출·퇴근과 양육으로 인해 상담 신청이 어려웠던 맞벌이 가정 부모들이 주로 방문했다. 센터는 방문자들에게 ▲자녀와의 갈등 해소 방법 및 양육 방법 상담 ▲청소년들의 친구 관계, 학습방법 코칭 ▲마음안정키트 등을 제공,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상담소에는 ▲본오2동 주민자치회 ▲청소년문화공간 너나드리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소속 안산사랑 ▲늘푸른 상록수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서은경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본오2동주민자치회, 너나드리 등 관련 단체와 함께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동상담소를 통해 시민들이 상담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