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제14회 토요음악회 '박물관 숲, 음악 산책'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9:30:23
  • -
  • +
  • 인쇄
선사·근현대사박물관 5월 31일~8월 30일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공연
▲ 포스터

[뉴스스텝] 양구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오는 5월 31일부터 박물관 야외 초가무대에서 제14회 토요음악회 ‘박물관 숲, 음악 산책’을 개최한다.

토요음악회는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다양한 주제로 공연을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음악회는 5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31일에 개최되는 첫 번째 공연은 꽃피는 양구, '양구의 봄'을 주제로 열리며, 어린이 중창과 벌룬매직쇼를 비롯해 시극, 오카리나 연주, 클래식 앙상블 등의 공연이 이어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두 번째 공연은 6월 28일 세대공감 음악여행 '그때, 라떼 살롱'이라는 주제로 군악대 연주와 전통소리보존회의 공연, 시 낭송, 추억의 가요 등이 어우러진 감성 무대로 꾸며진다.

세 번째 공연은 7월 26일 기쁜 우리 젊은 날'춤추고 노래하고'를 주제로 학생 공연, 색소폰, 밴드 공연이 어우러지는 청춘의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가 준비된다.

마지막 공연인 8월 23일에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역사의 기억, 예술로 태어나다'광복 80주년 기념 음악회'라는 주제로 열린다. 태권무 퍼포먼스를 비롯해 난타, 풍물패, 팝페라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연 선사·근현대사박물관장은 “매회 색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토요음악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고,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