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은하사에서 펼쳐지는 제11회 산사음악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9:20:03
  • -
  • +
  • 인쇄
▲ 산사음악회 포스터

[뉴스스텝] 김해시가 오는 3일 관내 은하사에서 ‘제11회 산사음악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가야불교문화원이 주최하고 김해불교사암연합회 주관, 김해시 후원으로 마련된다. 이 자리에는 은하사 주지 혜수 스님을 비롯해 신도,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를 비롯하여 총 2부로 진행될 행사에서는 신나는 난타와 숟가락 공연의 식전행사의 시작으로 1부에서는 타종, 삼귀의, 반야심경 봉독 등의 의식이 진행되고, 2부 본공연에서는 다양한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불교합창단 공연, 성악공연, 양하영밴드 등이 무대에 오르며, 진시몬, 박서진 등 여러 출연진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은하사는 단순한 사찰을 넘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김해시 이동희 문화예술과장은 “지난 역사 속에서 불교는 우리 마음에 등불을 밝혀주며 힘든 이에게 커다란 위안이 됐다”며 “열한 번째를 맞는 산사음악회가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동과 위안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경북교육청, 2025하반기 워크숍 갖고 협력 방안 모색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상북도 포항 일원에서 ‘2025.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갖고 두 지역 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해 양 시·도 간 교육 정책과 행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을 넘어서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국·과장 및 정책 담당자

천안시, 제2회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제2회 천안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아동급식위원회는 천안시 결식아동 급식지원 조례에 근거해 결식아동급식지원의 기본방향과 사업추진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로, 학부모대표와 급식 전문가, 사회복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아동급식위원회는 이날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태조사 연구

광주광역시동구, 광주의 아들’ 방송인 조나단, 동명커피산책 온다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11월 8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동명커피산책’에 방송인 조나단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조나단의 취향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취향을 찾는 감각 여행(Taste Voyage)’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명커피산책은 커피를 중심으로 책·예술·로컬 콘텐츠가 어우러지는 도시형 복합문화축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8일 오후 2시 제5회 동명커피산책 주무대(국립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