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쾌적한 보육환경 위해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09:20:24
  • -
  • +
  • 인쇄
연말까지 국공립어린이집 4곳 고성능 냉난방기‧보일러‧창호 교체 공사 추진
▲ 지역의 국공립어린이집 시설점검에 나선 박강수 마포구청장(오른쪽 맨끝)

[뉴스스텝] 마포구가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축물의 단열, 설비 등 성능 개선을 추진해 오래된 건물의 냉난방비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사업이다. 그중에서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한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구는 올해도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 사업’에 참여해 국비 3억2000만 원, 시비 1억6000만 원을 확보했다. 구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6억4000만 원을 투입에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상은 공덕어린이집(공덕동 소재), 도화어린이집(도화동 소재), 신수어린이집(신수동 소재), 월드컵어린이집(상암동 소재) 등 총 4곳이다.

지역의 국공립어린이집 총 85곳 중 준공 후 10년이 지난 50개소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해당 어린이집을 최종 선정했다.

구는 대상 어린이집에 대해 고성능의 냉난방기‧보일러‧창호 교체, 내·외부 단열보강 작업 등을 진행하여 올해 연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과 2022년에도 각 7곳씩 총 14개 국공립어린이집에 총 사업비 6억7300만 원을 들여 고성능 창호 및 단열, 고효율 냉난방장치 및 보일러 등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그린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면 에너지 성능이 향상되어 어린이집 냉난방비 절약뿐만 아니라 보육환경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해당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