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가람도서관, ‘개관 10주년’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09:20:21
  • -
  • +
  • 인쇄
대담회,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 연다
▲ 파주시 가람도서관, ‘개관 10주년’ 행사 풍성(가람콰이어)

[뉴스스텝]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도서관과 이용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연다.

가람도서관은 국내 최초의 음악 특화도서관으로, 책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음악’이라는 특화 주제로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주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경기도도서관총서’를 통해 지난 10년간의 음악 특화도서관 운영기록인 ‘사람을 채우다’를 출간해 가람도서관의 탄생과 성장 과정 등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4월 18일 가람도서관 2층 스페이스지(G)에서 도서관 관계자와 이용자가 함께 이야기 나누는 대담회가 개최된다.

또한, 5월에는 가람도서관이 지난 3년간 발굴·육성해 온 청년 연주자들이 한 무대에 올라 연주하는 '클 사람 큰 콘서트'와 파주 운정지역의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가람 콰이어 합창단의 '오월 음악회'가 준비되어 있다. 두 행사 모두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준비된 공연으로, 솔가람아트홀에서 주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음악회 관람 신청은 파주도시관광공사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람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오동근 가람도서관장은 “지난 10년간 가람도서관과 함께해 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개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공론의 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