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민과 함께 부르는”군산시립합창단 제78회 기획연주회 아름다운 [하모니 Ⅱ] 두 번째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09:20:15
  • -
  • +
  • 인쇄
10월 17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
▲ 제78회기획연주회하모니

[뉴스스텝] 군산시는 오는 10월 17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군산시립합창단 제78회 기획 연주회“하모니Ⅱ”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군산 시민과 소통하고 문화적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 합창단“하모니Ⅱ”는 지난 6월,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민들로 구성되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마다 주광영 상임지휘자의 지도아래 군산예술의전당에서 열띤 연습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합창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참여하여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연주회의 프로그램은 한국의 가을을 주제로 한 가곡 모음곡 '가을의 서정'부터 시작해 뮤지컬 캣츠 OST 'Memory', 영화 쉬리 OST 'When I dream' 등 감동적인 곡들로 서정적이고 풍성한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테너 이재식 교수의 협연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축제의 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의 피날레에서는 군산 시민합창연주자와 함께 부르는 'Oh, Korea!'가 무대에 오르며, 이는 태극기의 네 모서리에 그려진 4괘(건, 곤, 감, 리)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웅장하고 화려한 합창곡으로 2개의 피아노와 모듬북, 팀파니에 의해 더욱 풍성한 소리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군산시 예술의전당 관리과 홍양숙 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 연주자들이 군산시립합창단과 함께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연주회를 찾아주신 시민들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8세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전 좌석 무료로 제공된다.

예매는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대공연장 1층에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고 기타 공연과 관련된 문의는 군산시립합창단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