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시립도서관, ‘책쓰기 프로젝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09:20:08
  • -
  • +
  • 인쇄
▲ 태백시립도서관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신춘문예작가와 출판 전문팀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글을 작성하여 책으로 출판하는 ‘책쓰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의 시민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시민들에게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6주 간 글쓰기 수업을 받으며 참가자들이 쓴 글을 모아 오는 10월 중 하나의 책으로 정식 출간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신춘문예 등단 작가의 글쓰기 지도 및 1:1 피드백을 제공하며, 참가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Zoom(온라인 비대면 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는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태백시 공공도서관 누리집 홈페이지 ‘독서프로그램’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0명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책을 보관하는 곳에서 책을 만드는 곳으로 도서관의 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였다.

글을 쓰고 책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글과 책에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책쓰기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산소드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