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제13회 토요음악회 '박물관 음악 야행(夜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09:25:41
  • -
  • +
  • 인쇄
가족사랑음악회, 지금·우리·청춘, 조선 팝 콘서트, 역사 토크쇼로 구성
▲ 포스터

[뉴스스텝] 양구 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오는 25일부터 박물관 야외 초가 무대에서 제13회 토요음악회 ‘박물관 음악 야행’을 개최한다.

토요음악회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문화 난장판, 다시 보는 전국노래자랑, 퓨전국악, 히든싱어 공연, 역사 콘서트, 양구 사랑 음악회 등 다양한 테마의 공연을 개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토요음악회는 5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개최된다.

25일에 개최되는 첫 번째 공연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버블쇼가 진행되고, 가족 공연팀의 공연과 팝페라 공연이 이어서 진행된다.

두 번째 공연은 6월 29일에 청춘양구 밴드 페스타 ‘지금, 우리, 청춘’이라는 주제로 21사단 군악대 연주와 밴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세 번째 공연은 7월 27일 국악진흥법 시행일을 기념하여 국악밴드 ‘해랑’, 정중앙전통소리보존회, 풍물패 ‘터’가 출연하는 ‘조선 팝 콘서트’가 열린다.

마지막 공연인 8월 24일에는 광복절을 맞아 역사스토리텔러 ‘썬킴’의 역사 강의가 열리고, 어쿠스틱 듀오 훈남스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김수연 선사·근현대사박물관장은 “회차마다 색다른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요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접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