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3 고양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09:20:17
  • -
  • +
  • 인쇄
▲ 고양특례시, 2023 고양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가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지난 12월 16일(토) 킨텍스에서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사회와 학생을 하나로 잇는 이룸학교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2023 고양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열었다.

‘고양이룸학교’는 학생이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학교, 지역교육공동체가 연대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교 밖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는 올해 ▲미래생태학자를 꿈꾸는 환경과학 ▲동국대 바이오 메디 캠퍼스 ▲크레이티브핸즈 등 18개의 다양한 고양이룸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성장나눔 발표회는 고양이룸학교의 성과를 나누고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축하 공연도 열렸다.

시 관계자는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한 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전략작물 직불금 126억원 지급… 3370농가 혜택

[뉴스스텝] 정읍시가 쌀 수급 안정과 식량 자급률 제고에 기여한 농업인들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는 23일부터 관내 3370여 명의 농가에 ‘전략작물 직불금’ 총 126억원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전략작물 직불제’는 벼 과잉 생산을 막고 수입 의존도가 높은 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겨울철(동계) 논에 식량·사료 작물을 재배하거나, 여름철(하계) 벼 대신 가루쌀, 콩, 조사

금산군민 49명·법인 33곳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 선정

[뉴스스텝] 금산군민 49명과 법인 33곳이 지방 세정 발전과 성실납부 풍토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에 선정됐다. 충남도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세외수입 포함)를 체납한 사실이 없고 연간 지방세를 3건 이상 납부했으며 그 액수가 개인 500만 원, 법인 2000만 원 이상인 경우 금산군수의 추천으로 충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연수구, 초·중학교 외국인 입학생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뉴스스텝] 이번 사업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외국인 학생과 보호자가 예방접종을 확인·진행하는 과정에서 언어장벽으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예방접종 확인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러시아어 사용 외국인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러시아어 통·번역사를 배치해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