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위한 입학 준비 특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4 09:20:15
  • -
  • +
  • 인쇄
현직 교사이자 유튜브 채널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 초빙하여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개최
▲ 성동구가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입학준비 특강을 개최했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지난 13일 오전 10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2023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성동구는 자녀의 첫 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해 초등학교 입학 준비부터 아이의 초등생활 꿀팁까지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뿐 아니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연은 초등학교 현직 교사이자 유튜브 초등교육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는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입학 전·후 익히면 좋은 생활 습관과 공부 습관 등에 대해 나누었다.

또한 강연장을 가득 메운 160여 명의 학부모들은 자녀의 선행학습이나 학교 적응, 교우관계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내성적이고 한글도 아직 다 배우지 못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강연으로 많은 궁금증이 해소됐다. 예비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는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아이와 부모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덜어주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