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09:20:16
  • -
  • +
  • 인쇄
▲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4일부터 9월 21일까지 괴산군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런치 노래방 프로그램’는 학교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본인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괴산군 내 괴산중학교, 괴산북중학교, 연풍중학교, 칠성중학교, 괴산고등학교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며 또래 친구들과의 건강한 상호작용을 도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기부받은 이동식 노래방 기계를 활용해 진행됐으며, 팝콘 기계로 직접 만든 팝콘을 간식으로 나눠주고, 노래 점수 결과 1등에게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2등에게는 레고를 각각 상품으로 지급했다.

유현 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와 정서적 우울감을 날려버리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노래를 부르고 나니 공부 스트레스가 다 날아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개인상담 및 청소년전화1388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지역의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현장출동 이동고민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