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전통시장 '키즈마켓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09:25:26
  • -
  • +
  • 인쇄
괴산군 관내 어린이 200여 명 전통시장 찾아 온누리상품권 이용 장보기 체험
▲ 괴산전통시장 ‘키즈마켓데이’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육성사업단은 지난 23일 괴산전통시장에서 괴산군 관내 어린이집(제일어린이집, 바울어린이집, 성신유치원, 괴산어린이집, 문무어린이집)과 초등학교(명덕초, 동인초) 학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 ‘키즈마켓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괴산전통시장장보기 △수경식물 개운죽 만들기 △문화공연 ‘버블쇼’ 관람 등이 진행됐으며, 시장을 찾은 어린이 손님들의 발걸음으로 활력이 넘쳤다.

마트, 백화점 등 대형 판매시설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전통시장 매대에 진열된 온갖 먹거리와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고, 온누리상품권과 장바구니를 이용해 직접 과일, 빵 등 간식거리를 구매하는 등 경제활동을 체험하며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아이들에게 전통시장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우 상인회장은 “시장을 찾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퍼지니 시장에도 활기가 돈다”라며 “아이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전통시장의 푸근한 인심을 느끼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