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3년 동남4군 미용·외식업회원 한마음대회 실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09:20:26
  • -
  • +
  • 인쇄
▲ 2023년 동남4군 미용·외식업회원 한마음대회

[뉴스스텝] 대한미용사회 충북지회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는 지난 2일 옥천체육센터에서 2023년 동남4군 미용·외식업회원 한마음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남4군(괴산, 영동, 옥천, 보은)의 미용업, 식품접객업 기존 영업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외식업·미용업 단체 식생활 문화개선 및 미용문화발전 역량 강화, 음식점·미용업 분야 간 유대 강화 등을 위해 진행됐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위생업소 영업주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외식 및 미용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된 독도가든(이미경)과 신애헤어샵(김신애)이 도자사 표창을 받았다. 천연채헤어샵(손영순), 초량순대(김숙희)는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이어서 소양교육으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위생업 영업주를 위한 긍정적인 삶과 서비스 마인드 개발을 위한 ‘위생문화 발전을 위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소통을 잘하는 법’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고, 관객의 열렬한 호응과 함께 강연을 마쳤다.

오후 행사로는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을 진행해 영업자간 유대감 형성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그동안 미용업과 외식업은 소비자 욕구와 유행에 대응하여 발전해왔고,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 발달로 지역 한계를 넘어 관광 상품화되고 있다. 이는 영업주들의 노력 덕분이며, 오늘 이 자리가 위생문화 발전과 상생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