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 8월 15일 전시연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09:25:10
  • -
  • +
  • 인쇄
한국광복군 배지 만들기 등
▲ 윤봉길의사기념관 ‘나는 한국광복군입니다’ 전시 모습 및 활동지

[뉴스스텝]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현재 운영중인 ‘나는 한국광복군입니다’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인 ‘한국광복군 배지만들기’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는 한국광복군입니다’는 한국광복군의 창설부터 훈련, 실제 작전 활동 등의 내용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한 전시이며, 지난 7월 24일부터 윤봉길의사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운영되고 있다.

기념관은 광복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이번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학예연구사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면서 광복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한국광복군이 돼 대원증을 완성하면서 배지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포함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공식 군대였던 한국광복군, 그리고 한국광복군이 만들어지기까지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수 많은 독립운동가가 있었음을 기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윤봉길의사기념관 홈페이지 내 교육 예약하기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