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구정 운영 투명성 입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3 09:15:32
  • -
  • +
  • 인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좋은 성적 거두고 구정 운영의 투명성 입증 받아
▲ 임시청사(대림빌딩) 전경

[뉴스스텝] 종로구가 행정안전부 '2022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서 지난 2020년 최우수, 2021년 우수에 이어 올해 역시 최우수 등급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투명하고 적극적인 정보공개 업무를 추진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올해는 591개 기관의 ▲사전적 정보공개 ▲문서 원문정보 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의 총 4개 분야 10개 지표를 설정해 정보공개 운영 실적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종로구는 국민 관심 정보를 정보공개시스템에 사전에 등록·공개한 건수를 뜻하는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원문공개 문서가 내용 누락 없이 그대로 공개됐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원문공개’의 충실성, 기관별 운영하는 비공개 세부기준의 홈페이지 게시 여부 등을 다루는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면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문헌 구청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보 공개를 통해 구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 알 권리를 보장하는데 매진하겠다”며 “정보공개 운영 수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