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갯벌 식물 탐사 산책 워크숍’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09:15:04
  • -
  • +
  • 인쇄
▲ 고창군, ’고창갯벌 식물 탐사 산책 워크숍’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5일 람사르고창갯벌센터 및 갯벌식물원 일원에서 ‘고창갯벌 식물 탐사 산책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학생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기차를 타고 갯벌식물원을 탐방하며, 거친 소금기 땅에서도 생명력을 읽지 않고 뿌리내리는 염생식물의 생태를 직접 관찰했다.

또한 ‘블루카본(Blue Carbon)’의 개념과 갯벌이 기후변화 완화에 기여하는 역할에 관한 이야기가 진행됐고, 이어 갈대를 소재로 한 ‘갈대 빗자루 만들기’ 체험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자연 소재를 활용해 직접 생활 도구를 만들어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갯벌 식물 탐사 산책 워크숍’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고창갯벌의 생태적 가치와 염생식물이 만들어내는 생명력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자연 속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생태관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최순필 세계유산과장은 “고창갯벌은 갯벌식물이 공생하며 생태적 균형을 이루는 세계적으로 소중한 자연유산”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고창갯벌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 가산낚시터, 5년 연속 이웃돕기 성금 227만 원 기탁

[뉴스스텝] 포천시 가산면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가산낚시터가 성금 227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산면에 소재한 가산낚시터는 매년 꾸준한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5년 연속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탰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저소득 가구와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가산낚시터 대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주민자치회,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나눔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영북면 주민자치회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산타 복장을 한 차준혁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장과 권대남 주민자치회장, 김송학 영북면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준비한 과자 선물꾸러미를 영북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했다.참여자들은 어린이들에게 인사

㈜건국푸드, 구리시 인창동에 후원금 200만 원 지정 기탁

[뉴스스텝] 구리시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23일 인창동에 소재한 ㈜건국푸드로부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만 원을 지정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정기후원(CMS) 사업비로 사용되며, 인창동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이상현 ㈜건국푸드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