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2025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 특강’성료..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9:10:12
  • -
  • +
  • 인쇄
SLI평생교육원 강원 디지털배움터 연계
▲ 묵호노인종합복지관,‘2025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 특강’성료..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앞장

[뉴스스텝]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분들의 디지털 사용능력 향상 및 디지털 소외 해소를 위해, 11월 5일 13시 복지관 강당에서“2025년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SLI평생교육원 강원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디지털 교육 전문강사가 탑승한 ‘에듀버스’를 복지관에 파견해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 체험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은 실생활 중심의 체험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정부·공공기관 민원 서비스부터 카페·음식점 주문까지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고령층의 디지털 접근성 보장이 중요한 사회적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키오스크 사용, 모바일 결제, 교통 앱, 정부24 등 행정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어 이번 특강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됐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2021년부터 5년 연속 디지털배움터 지정기관으로 선정돼 현재 스마트폰 교육반 2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습용 키오스크 설치와 디지털 관련 특강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안소현 어르신은 “요즘은 버스 예매나 카페 주문도 키오스크로 해야 해서 늘 불안했는데, 직접 사용법을 배우고 연습하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염규성 묵호노인종합복지관장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뒤처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실생활 중심의 맞춤형 디지털 역량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