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09:10:10
  • -
  • +
  • 인쇄
올해부터 청년층까지 대상 전격 확대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의 관내 대상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특히 2026년부터는 지원 대상 범위를 기존 임산부와 아동에서 ‘청년층’까지 전격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정부 시책사업으로 추진되는 농식품 바우처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을 높이고 국산 신선 농산물의 소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세대원 특성 기준을 충족하는 가구이다.

기존 대상인 임산부, 영유아, 초·중·고 취학연령 아동 포함 가구는 물론, 올해 새롭게 추가된 청년(1992년 1월 1일~2007년 12월 31일 출생자) 포함 가구도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가구에는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가 지급된다.

바우처로는 국산 과일류와 채소류, 흰우유, 신선 알류, 육류, 잡곡류, 두부류, 임산물(수실류와 버섯류, 산나물류에 한함) 등 엄선된 국산 신선 식품군을 구매할 수 있다.

바우처는 관내 하나로마트, 홍천축협, 홍천로컬푸드센터, GS더프레시 등 마트와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온라인 농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1인 가구는 월 4만 원, 최대 10인 가구는 월 18만 7천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기간은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매월 자격 요건 충족 여부를 재확인한다.

신청 기간은 2026년 12월 11일까지로, 기간 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2025년 기존 신청자는 자격 요건이 유지될 경우 자동으로 신청이 연장되며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2026년부터 청년층이 새롭게 지원 대상에 포함된 만큼, 대상 가구가 정보 부족으로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신청 안내와 접수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