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및 농촌빈집정비사업 신청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09:10:14
  • -
  • +
  • 인쇄
‘26. 1. 5.(월) ~‘26. 2. 27.(금)까지 신청접수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농촌지역의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과 농촌빈집정비사업을 시행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지역에서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하려는 세대주 또는 배우자,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며, 1가구 2주택 이상 소유자이거나 사업 완료 후 2주택 이상이 되는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사업 대상 주택은 연 면적 150㎡ 이하로, 대상자는 저금리 융자(신축 시 최대 2.5억 원)와 취득세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노후주택 철거 후 신축, 슬레이트 지붕 개량, 어린 자녀 보육 가정, 귀농·귀촌자 등을 우선 선정한다.

또한 농촌빈집정비사업은 총 1억 3천만 원의 예산으로, 건축물 규모에 따라 300만 원에서 6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빈집 철거를 희망하는 경우 2026년 2월 27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한 뒤, 철거 완료 시 보조금이 지급된다.

홍은종 건축팀장은 “농촌지역 빈집 정비를 통해 공동화 방지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이 기대된다”라며 빈집 소유주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는 신청서 및 신분증 사본이 공통으로 해당하며, 해당 사업에 따라 추가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2026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단’모집

[뉴스스텝] 논산시가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에게 행정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2026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단’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기존 대학생 중심으로 운영되던 행정체험 프로그램의 취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더 많은 지역 청년에게 행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청대상을 청년층까지 확대했다. 기존 대학생을 위한 행정 경험 및 역량 강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청년 선발 인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경북 교육행정 6급 대상 ‘미래핵심 역량향상 과정’ 운영

[뉴스스텝] 대구교육연수원은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대구·경북 교육행정 6급 공무원 각 10명씩 총 20명을 대상으로 장기교육훈련 ‘미래핵심 역량향상 과정’을 체계적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우리 교육청의 대표 장기교육훈련으로, 기존의 강의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참여·탐구·실천 중심의 연수 모델을 본격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오산시, 2025년 경기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능력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오산시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능력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자체의 자발적인 배출사업장 환경관리 유도와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정부합동평가(배출사업장 환경관리 개선도)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됐다.오산시는 지난 2년 연속 S등급을 달성하며 우수 지자체로 이름을 올렸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