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기관·단체·향우회 등 곳곳에서 나눔 릴레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9:10:07
  • -
  • +
  • 인쇄
여성인력개발센터 강사·수강생 175만원
▲ 여성인력개발센터 강사·수강생 175만원

[뉴스스텝] 남해군에 11월 들어 다양한 기관·단체의 기부가 잇따르며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기가 퍼지고 있다.

지난 21일 남해군여성인력개발센터 천아트반·퀼트반 강사 및 수강생 대표 등 6명이 제29회~30회 화전문화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마련한 성금 175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이웃돕기 75만원과 인재육성기금 100만원으로 구성됐으며, 이웃돕기 성금은 자애원·사랑의집·소망의집 관내 사회복지시설 3개소에 생필품(각 25만원 상당)으로 전달됐다.

천아트반 유미경 강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수강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기부라 뜻깊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나누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지역 향후 모임인 재부경남지역고교동문연합회도 온정을 보탰다. 정태운 회장과김효주 조직국장은 각각 30만원씩 총 60만원 상당의 쌀을 기탁해 취약계층 지원에 힘을 더했다.

이와 함께 남해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국장 허만욱)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전달했고 가온건설(대표 박철표)에서 저소득계층 2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 행렬에 동참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정성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