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지역과 예술을 잇다… 제이큐브뮤지엄 9월 초대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09:15:15
  • -
  • +
  • 인쇄
‘2025. 9월 [흰 연기, 너머Ⅲ - 영월, 할머니] 라예송 작곡발표회 개최
▲ 영월, 할머니] 라예송 작곡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박물관고을 특구 영월 삼옥에 위치한 제이큐브뮤지엄은 지역 주민 누구나 전시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으로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며, 2017 영월국제박물관포럼 신진작가 10인 전시, 2024 한미합작전 41명 작가 전시 등 다양한 전시를 이어왔다.

오는 9월에는 초대전 [흰 연기, 너머Ⅲ-영월, 할머니]와 함께 ‘라예송 작곡발표회’가 제이큐브뮤지엄에서 열린다.

전시는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공연은 9월 20일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 마련된다.

작품을 연출한 라예송은 30년 가까이 국악을 공부하며 다양한 무대를 기획해 온 작가다.

이번 작품은 영월에서 태어나고 자란 외할머니의 삶을 손녀의 여정을 통해 풀어낸 음악극과 영상작품으로, 할머니의 고향인 영월에서 전시와 공연을 하고 싶었던 작가의 바람이 담긴 기획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라예송 작가의 선제안으로 마련됐으며,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재단, 제이큐브뮤지엄이 후원한다. 군은 영월 주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미세먼지 및 저일조 대응 시설딸기 보광기술 시범’ 1개 사업 화훼 분야에서 ‘국내 육성 화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뉴스스텝] 안양시에서는 올해부터 아동의 돌봄을 돕는 아동의 친인척 또는 이웃에게 가족돌봄수당이 지급되고, 청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주택 청년의 대상이 확대된다.안양시(시장 최대호)는 드론 활용 재난 대응시스템 구축·운영 지역 돌봄 통합지원사업 시행 가족돌봄수당 지원 청년임대주택 공급 안양시 청년월세 지원(사업대상 확대) 평촌도서관 재개관 등 ‘2026년 더 좋아지는 안양 10선’을 12일 소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