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관광문화재단, 독일마을 옛모습 사진 기증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4 09:10:05
  • -
  • +
  • 인쇄
9월 중 독일마을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전시
▲ 독일마을 아키페스타 옛모습 사진 공모

[뉴스스텝]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 함께 만들어가는 아키페스타(Archifesta) ‘독일마을 옛모습 사진 기증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키페스타는 기록·문서 담당자를 뜻하는 아키비스트(archivist)와 축제를 뜻하는 페스타(festa)가 합쳐진 말이다.

공모기간은 6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로, 1인 3점까지 접수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독일마을 조성 시기인 2002년부터 2012년 사이의 추억이 담긴 사진이다.

특히 과거 독일마을의 모습을 담고 있으면서도 그간 잘 볼 수 없었던 희소성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혹은 독일마을에서의 추억이 잘 드러나는 사진과 이야기가 담겨있어도 된다.

총 선정 인원은 30명으로, 기증 공모하여 선정되면 △3만 원 상당의 독일마을 공식 기념품 증정 △독일마을 공식 홈페이지 내 디지털 아카이브 온라인 전시 시 사진 활용 △기증 증서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해군관광문화재단 김용태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수집된 사진으로 디지털 아카이브 전시를 열어 1960~70년대 한국 경제의 밑거름이 됐던 파독 광부·간호사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독일마을의 조성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자 한다”고 밝혔다.

독일마을 옛모습 사진 기증 공모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