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로컬 체인지업’, 코엑스서 국내외 시장 공략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09:15:03
  • -
  • +
  • 인쇄
11.26.~11.28. 로컬 체인지업 지원기업 소비재 박람회 ‘소싱인마켓 2025’ 참가
▲ 소싱인마켓 2025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참여하여,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발굴된 지역 기업 12개 사의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싱인마켓’은 변화하는 소비재 문화와 국내외 유통 산업 흐름을 반영한 차세대 생활 소비재 유통 창구를 지향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로 올해는 4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동물성 입욕제로 일본 진출에 성공한 구미 ‘지구의 온도’와 경주의 역사와 풍경을 담은 기념품으로 황리단길을 대표하는 ‘베리삼릉공원’ 등 지역기업 12개사가 국내외 소비자와 구매 담당자에게 경북의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기간 동안 경북도는 해외 유통 담당자가 참여하는 구매 상담회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상담회 등 연계를 지원하여 지역 기업의 전국 소비재 유통시장 확대와 전세계 유통망 진입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경북 로컬 체인지업은 잠재력 있는 지역 자원을 발굴하여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올 한 해 성수동 기획전, 스타필드마켓 특판전, 해방촌 특별전을 연이어 개최하며 수도권 소비자에게 기업 경쟁력을 알렸다.

특히 경주쑥이 들어간 부드러운 과자를 빚는 경주앙주는 국립경주박물관 80주년 및 에이펙(APEC) 기념전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3대째 목탁 공예를 이어온 영천목탁공예사는 목탁의 청량한 울림으로 헝가리,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주) 제이엘은 오미로제 스파클링 와인이 한·베 정상회담 공식 만찬 건배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포항 한지공예 전문 기업 오작은 에이펙(APEC)에서 오한(五韓)마당과 고위관리급 회의 전시에 참여, 전통 한지의 우아한 멋을 알렸으며 신라금관을 모티브로 한 개성주악을 만들고 있는 테이스팅쿠킹(양월)은 에이펙(APEC) 고위 차관급 K-로컬 디저트 대표로 참여하는 등 경북 전통 자원의 품격을 보여주었다.

또한 경북 농산물(보리, 치커리 등)을 활용하여 카페인 없는 대체커피를 만드는 농업회사법인(주) 아그로스는 미국 아마존 및 올리브영 입점과 함께 대만 수출 계약을 체결,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칠백주조는 2025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 '저도탁주' 부문 TOP 20에 선정되며 지역 주류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경북도는 이번 ‘소싱인마켓 2025’ 참여를 통해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수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이번 ‘소싱인마켓 2025’는 경북의 지역 자원과 기업을 국내외 시장에 직접 알릴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북 기업이 세계 소비자와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